본문 바로가기
건강 상식

매일 찾아오는 두통...해결방법은?

by loveyours 2021. 11. 26.

이제까지 살면서 두통을 한 번도 겪어보지 못한 사람은 없을 것이다. 두통은 말 그대로 머리 부분에 생기는 통증을 말하는 것으로 뒷목, 관자놀이, 후두부 등에서 통증이 생기는 것을 말한다.

지금까지 알려진 바로 두통의 원인은 너무나 다양하여 책 한 권 이상이라고 하니 얼마나 많은 두통의 원인이 존재하는지 알 수 있다. 또한 두통은 원인을 모르게 생기는 일차성 두통, 어떤 증상에 기초하여 생기는 이차성 두통으로 나누어 설명할 수 있다.

하지만 우리가 흔히 겪는 두통이라고 해도 무시하지 말고 꼭 병원에 가봐야 하는 증상이 몇 가지가 있는데 알아보도록 한다. 먼저 평소 아픈 곳이 아닌 다른 곳이 아프거나 그 통증의 정도가 너무 심할 경우 의심해 보아야 한다. 그리고 구토, 발열, 운동 감각의 이상, 보행의 이상, 졸음, 의식 소실 등의 이상 징후가 보이면 꼭 병원을 방문해 정밀한 진단을 받아야 한다.

원인이 다양한 두통은 무엇보다 규칙적인 생활습관과 주기적인 운동으로 해결 할 수 있다. 개인에 따라 차이가 있지만 개인별로 두통을 유발하는 음식이 다를 수도 있으므로 주의를 기울여 음식 섭취를 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다. 또한 커피와 녹차와 같은 카페인 성분이 들어가 있는 음료의 과용 또한 두통을 유발하는 원인이기에 알아두도록 한다. 소시지와 소금에 절인 고기, 베이컨 등이나 인스턴트 음식, 청량음료, 껌, 아이스크림도 두통의 원인이 된다고 하니 적당한 섭취가 필요하다.

시금치, 감자, 무, 팥, 계피등은 비타민C의 함량이 높고 신경완화 효과, 혈액 순환을 도와 두통을 완화시키는데 좋은 음식이다.

음식 섭취와 더불어 규칙적인 운동으로 몸의 긴장을 풀어주고 가벼운 유산소 운동으로 심신의 안정과 머리의 맑아짐을 느낄 수 있을 것이다.

반응형